본문 바로가기
My Story/결혼준비

3화 플래너와 트러블 시작, 2주만에 계약 해지 결심 계약금 날린 이야기

by 뷰스냅 2023. 5.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뷰(Beau) 스냅입니다.

저번까지 계약하게 된 경위까지 이야기했고,

아직까지 큰 문제없다고 느끼셨을 텐데요.

 

이제 시작합니다.

이전 이야기는 Episode 01 참고

 

 

 

Episode 01 플래너계약

2023년 3월 12일(일) D-1

 

2화 플래너 계약, 2주만에 스드메 계약 해지하고 계약금 날린 이야기

안녕하세요, 뷰(Beau)스냅 입니다. 본격적으로 플래너 계약해지 한 썰 에피소드 시작합니다! Episode 01 계약 2023년 3월 12일 (일) . . 강남 논현동 웨딩 박람회에서 계약 코엑스 검색했다가 나왔던 업

beausnap.tistory.com

 

 

 


 

 

 

 

 

Episode 02 스튜디오

2023년 3월 15일(수) D-3

.

.

계약 3일 차, 플래너의 월, 화 휴무로

수요일에 웨딩홀 관련 연락이 왔다.

선호지역 / 날짜 / 요일 / 보증인원

을 말해달라서 아래처럼 보냈다.

 

[발신내용]

지역 : IC근처, 주차/식사 중요 

날짜 : 24년 3월~4월

요일 : 토요일, 16시 내외

보증인원 : 250명 내외

 

그리고 이어서 스드메 투어를 위한 연락

희망 투어 / 투어 날짜 / 촬영 날짜(3개씩)

이것도 아래 이미지처럼 내용 전달했다.

 

[발신내용]

뷰스냅, 플래너와 발신내용

 

해당 스튜디오(A)는 애초에 계약 전부터

변경하는 게 가능하다고 해서 계약을 진행했고,

계약 후에 아무리 서치 해도 업데이트되거나

제대로 올라온 정보나 후기를 찾을 수 없었다.

 

그래서 아예 바꾸기로 마음먹고,

드레스나 메이크업처럼 그냥 쉽게 쉽게

직접 가서 정해버리고 오자!라는 심산으로

주말에 다시 한번 대전→서울을 가기로 했다.

 

이때까지만 해도 업체에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는 게 플래너에게 실례라고 생각했다.

그런 걸 안 하려고 플래너를 낀 거기도 하고..

 

 

 

 

 

 

 

Episode 03 스튜디오 앨범

2023년 3월 19일(일) D-7

.

.

[일요일 오후 약속당일]

대전에서 강남까지 주말에 2시간 30분을

그것도 출근 전날인 일요일에 갔는데,

엥? 제안할걸 하나도 안 찾아놨다.

그래... 뭐... 그럴 수 있지... 생각하고,

스튜디오 다른 곳 앨범 보여달라고 했는데,

계속 A스튜디오에 대한 어필만 하는 것이다..

그래서 명확하게 말해야 할 것 같아서

 

 

더 이상 A스튜디오는 안 하고 싶고,

다른 스튜디오 앨범 보고 싶어서 온 거라서

다른 스튜디오 추천해 주세요.

아.. 그럼 어떤 스타일 원하세요?

전체적으로 사진에 필터 없이 깔끔하면 돼요.

아 그러면 제가 A스튜디오에 요청할게요!

(갑자기 전화 중)

?????? 네????? 아뇨.. 저기...

'네 대표님, 저희 신부님께서 깔끔한 사진을

원하시는데 가능한가요? 아~ 네~ 알겠습니다~'

신부님! A대표님이 다 그렇게 맞춰주시겠데요~

네? 아뇨.. 일단 저는 A스튜디오 말고

다른 스튜디오의 앨범을 보러 왔어요.

아.. 그래요.. 어떤 걸 갖다 드려야 하나..

(자리에서 두리번거리고만 있음)

그냥 깔끔한 곳으로 2개 정도 추천 안 되나요?

아.. 혹시 봐놓으신 사진은 없으세요?

(번뜩 그냥 1개 캡처해 놓은 게 생각 남)

아, 그냥 사진이 깔끔해서, 이거예요.

아! 로드 촬영 원하시는구나!

아뇨, 사진에 필터 없이 깨끗....

(또 전화) '아! 대표님, 계속 문의드리는 신부님이

로드 촬영을 원하신다는데 추가금이 어떻게 되나요?

아~ 없이 해주신다고요? 아~ 다 맞춰주신다고요?

네 알겠습니다. 네 대표님~'

신부님! 로드 촬영은 원래 추가금이 있는데

A대표님께서 그냥 무료로 해주시겠데요~

저기, 플래너님.. 다른 곳 앨범 안 보여주시나요?

아.. 그래요..? 잠시만요.. (드디어 일어남)

이런 거? (필터 잔뜩 들어간 스튜디오 사진)

아.. (지금 장난하는 건가?)

저희 대전에서 여기까지 왔어요.

스튜디오 추천이 이게 다인가요?

신부님이 어떤 스타일을 원하는지 몰라서..

... 다른 곳 다 된다고 했죠? 그냥

제가 찾아서 카톡으로 금액 문의드릴게요.

네! 알겠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2시간 30분 동안

이게 뭐지.. 대전에서 서울까지 갔는데,

미리 제안할 것까지는 바라지 않아도,

적어도 찾아주려는 노력이라도 보였으면..

어이없고 벙쪄서 화도 안 났다..

 

가는 길 내내 스튜디오만 찾았고,

집에서도 스튜디오만 찾았다..

 

그렇게 찾다가 문득

이럴 거면 플래너 왜 꼈지...?

 

 

 

 

 

 

 

Episode 04 답장확인 안 함

2023년 3월 22일(수) D-10

 

.

.

그렇게 어이없는 주말이 지나고,

플래너 휴무라는 월, 화가 지나고,

수요일에 연락이 왔다.

하.. 이게 뭐냐면..

일주일 전에 보내달라고 요청한 내용

바로 그날 당일에 답장해 줬는데,

답장 확인 안 하고, 또 물어보는..

 

결론적으로는..

계약하고 열흘동안..

아무것도 안 알아본 거..

ㅎㅎㅎㅎㅎㅎㅎㅎ..

 

진짜.. 저 질문 바로 밑에 답장 있는데..

답장하기 누르러 올라갔을 때

확인 한번만 더 하지..

티라도 내지 말지..

 

 

 

 


 

 

이때부터 나는 유튜브에

플래너가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다.

 

플래너에 대한 상식이 없고

(전주에는 플래너 개념이 없음)

주변에 경험자가 없다 보니

 

플래너에게 정당하게 요구할 수 있는 일

내가 감수해야 하는 일이 구분되지 않는 게

지금 나의 불만과 문제를 만든다고 생각했다.

 

근데 알아볼수록 ㅎㅎ

내 플래너가 별로라는 것만

알게 되었다 ㅎㅎ

 

껄껄

 

 

 

반응형

댓글